티스토리 뷰



안녕하세요 다람쥐 입니다


요즘 라돈사태 아시죠?

집안 내 라돈 뿐만 아니라

먼지, 포름, 이산화탄소 등

우리건강을 해치는 독소들이

정말 많다고 해요!



특히 미세먼지, 초미세먼지 때문에

환기로 어려운 요즘엔

더더욱 이런 수치들이

걱정이 되는데요...


<이전글>

중국 미세먼지와 환경부 대책 그리고 중국의 태도

미세먼지때문에 탈모까지...탈모예방법과 탈모에 좋은음식





저희집에는 전열공조기를 통한

환기시스템이 있습니다만

보조역할밖에 못하는것 같아

얼마전 환기창을 만들어봤어요

(임산부지만 뚝딱뚝딱

혼자 만들수 있었어요^^;;)


오늘은 집안 환기를 위해

3M 필터로 환기창 만들고

사용중인 모습을 보여드릴께요



주방 창틀에 설치한

자연환기필터창 모습입니다

3M필터 3개+1/4개와

쫄대로 셋팅했어요



처음에는 누기를 못잡아서

미세먼지 측정기로 수치가

높게 올라갔었는데

누기를 제대로 잡으니

0-2사이로 수치가 잡히네요



누기를 잡기위해 투명문풍지로

창틀공간을 막았습니다



틈막이도 설치했고

창틀틈에는 뽁뽁이를 말아서

끼웠습니다

이렇게 노력하니 확실히

누기가 잡혀서 안도했어요





이제 반대쪽 창으로

실내공기가 잘 빠지는지

확인합니다-

주방 반대쪽은 거실창 인데요

아주 조금 열어서

배기가 되도록 합니다



휴지가 바깥쪽으로 날려

집안 내 공기가

외부로 나가는 것을

확인할수 있어요



주방 자연환기필터창

마찬가지로 휴지를 붙여

필터를 거친 깨끗한 공기가

유입되는 지 확인해요


다행히 아주 세게 바람이 부는지

휴지가 휘 날리고 있네요



음식할때 환풍기를 켜면

음압이 걸려

주방창으로 바람이 더 세게

들어와요

요리중에는 미세먼지 수치가

정말 높게 나타나네요ㅠㅠ



환기창 설치 하니

조금이나마

시원한 바람도 미세먼지 걱정없이

느낄 수 있고

집안 내 환기도 되는 것 같아

뿌듯하더라구요!





저희집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

사용하고 있는데요

퓨리케어가 나름 일을 잘하고

있는 것 같아요~

34평인데도

저희 집안 내 모든 곳에서

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수치는

0 입니다




<이전글>

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281DAS 구매후기


지금까지

미세먼지 DIY 자연 환기창

설치 후 사용 후기 였습니다!


감사합니다!





댓글